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런일이/요즘 스포츠

메시의 활약으로 '아르헨티나' 멕시코 2-0 승

by 트민러 2022. 11. 27.
반응형

더 이상의 이변은 없다

사우디아라비아에게 패했던 아르헨티나가 멕시코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 지휘하는 아르헨티나는 한국시간으로 11월 27일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C조 조별리그 2차전 멕시코와 2-0 스코어를 기록했다.

 

이날 멕시코와 경기 전까지 아르헨티나는 위기였다. 1차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1-2로 패하며 조 최하위로 위치해있는 상태에서 2차전에 임했다. 다행히 메시의 1골 1도움 활약에 힘입어 기사회생했다.

아르헨티나

반면 멕시코는 아르헨티나에게 승점 3점을 내주면서 승점 1점으로 조 최하위로 처졌다. 멕시코가 올라가기 위해서는 3차전 상대 사우디아라비아를 무조건 잡고, 폴란드가 아르헨티나를 잡기 바라야 한다.

 

선수진

아르헨티나

선발: 에밀리나오 마르티네스(GK),곤살로 몬티엘, 니콜라스 오타멘디,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마르코스 아쿠냐, 로드리고 데 파울, 귀도 로드리게스, 앙헬 디 마리아, 알렉시스 맥알리스터,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리오넬 메시

 

멕시코

선발: 기예르모 오초아(GK), 엑토르 모레노, 네스토르 아라우호, 세자르 몬테스, 헤수스 가야르도, 루이스 차베즈, 안드레스 과르다도, 엑토르 에레라, 케빈 알바레스, 알렉시스 베가, 이르빙 로사노

 

 

전반전

메시

아르헨티나가 멕시코에 비해 볼 점유율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음에도 제대로 된 기회를 잡지 못했다. 전반 28분 나온 메시의 슈팅이 유일했다. 멕시코 역시 이에 못지 않게 기회를 잡지 못했다. 전반 10분에 나온 몬테스의 슈팅을 제외하면 단 한차례의 슈팅도 가져가지 못했다.

 

아르헨티나는 전반 40분 마르티네스가 헤딩으로 골을 시도했으나 골문을 벗어났다.

 

멕시코는 전반 41분에 빠르게 선수를 교체했다. 과르다도를 빼고 에릭 구티에레스를 넣었다.

 

44분에는  몬티엘의 파울이 나왔다. 베가가 왼쪽 구석으로 날카로운 프리킥을 올렸는데 마르티네스 선방에 막혔다.

 

후반전

양 팀 모두 후반에도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했다. 후반전 시작 후 7분, 메시의 프리킥이 골대를 벗어났다. 멕시코는 슈팅 기회조차 없었다.

 

아르헨티나는 후반 18분 나우엘 몰리나와 훌리안 알바레스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메시

그리고 1분 뒤 19분경 기다리던 득점이 나왔다. 메시가 디 마리아의 패스를 받아 강렬한 왼발 중거리슛을 기록하며 팀에 선제골을 안겨줬다.

 

멕시코는 바로 변화를 위해 교체를 투입했다. 우리엘 안투냐와 라울 히메네즈를 넣었다.

 

팽팽한 흐름이 계속됐지만 양팀 모두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공격에서의 사소한 세밀함이 양 팀 모두 아쉬웠다.

 

그러다 아르헨티나의 추가골이 나왔다. 후반 42분, 메시의 패스를 받은 페르난데스가 오른발 감아차 슛으로 연결시켰고 멕시코 골문을 흔들었다. 페르난데스의 A매치 데뷔골이다.

 

아르헨티나는 후반 남은 시간을 침착하게 경기를 만들어갔다. 상대 파상공세를 실점 없이 막았다. 추가시간 6분도 문제 없이 막았다.

 

경기는 아르헨티나의 2-0 승리로 돌아갔다.

반응형

댓글